본문 바로가기

#맛있는녀석들

맛있는 쪽파김치담그기

반응형

마트에 갔더니 쪽파 1단에 1,200원하더라구요
처음엔 물김치 하려고 1단만 사려고 했는데
갑자기 그것도 급 쪽파김치에 라면이 왜 먹고싶은지ㅋㅋ

그래서 3단 사왔어요ㅋ
사다먹는것보다 난 11년차 아주밍이니깐 만들어먹어야 제맛이 나더라구요

작은 김치통 2통이나 나왔습니다
짝짝짝


저의 김치맛을 좋아하는 동네 언니들도 나눠주려고 넉넉하게 담았어요

작년에 저의 파김치를 드셔본 사람들이 극찬해주셨기에 또 한번 나눠드릴려구요

저만의 레시피

쪽파 3단기준

고춧가루 6컵, 까나리액젓 2컵, 새우젓 8숟가락, 설탕 6숟가락, 다진마늘 8숟가락,
밥풀 3컵

tip 밥풀 만들기
물1컵 밥1순가락 믹서기에 팍팍 갈아주세요
×3
찹쌀풀, 밀가루풀 넣으셔도 됩니다
저는 간편하게 하기위해 믹서기에 쒜끼쉐끼
갈아버렸어요

쪽파가 은근 다듬는게 힘들어요
눈도맵고
쪽파다듬다가 시간 다 보냈네요ㅜ

이게 또 까져있는건 믿을수도 없고 신선해보이지도 않아서 저는 꼭 흙 묻고 직접다듬어야 국산파 같은 느낌이예요

다듬은 쪽파는 물기를 뺀후 흰부분 머리부분만 까다리 액젓에 15분간 담궈두세요

초록잎쪽은 금방 익기에 저는 흰부분만 살짝 절입니다.

15분안에 양념장을 휘리릭 섞어주세요
양념장에 쪽파 5~7개를 쳐발쳐발
발라주듯 골고루 초록부분까지 발라준후
3등분으로 접어주세요
그리고
쪽파 1개로 돌돌 묶어주면 완성!

차곡차곡 담아주심 됩니다
실온에서 하루정도 익혀주세요

그리고 냉장고 속으로 쏙~~

라면에 먹어도 맛있고
생선조림에 무대신 쪽파김치 깔고 해도 맛있고
김치찌개에 넣어도 맛있는
파김치!

참고로 저는 고춧가루를
일반 3 청양3  반반씩 썪었어요
워낙 매콤한걸 좋아해서요~^^

빨리 익었으면 좋겠어요~^^

반응형